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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tructor
- 생성자를 이용하여 생성과 함께 해당 x,y,z의 컴포넌트를 갖는 벡터를 생성한다.
Vector3 vector3 = new Vector3(3,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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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ic Variables
- 자주 사용되는 벡터를 정적 변수로 사용할 수 있다.
back Vector3(0, 0, -1)
down Vector3(0, -1, 0)
forward Vector3(0, 0, 1)
left Vector3(-1, 0, 0)
one Vector3(1, 1, 1)
right Vector3(1, 0, 0)
up Vector3(0, 1, 0)
zero Vector3(0,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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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malize / magnitude
- 단위 벡터 : vector을 단위 벡터로 사용하고자 할 때 Nomalize() 메소드로 해당 벡터를 단위 벡터로 만들 수 있다. 또, nomalized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값 자체의 변경 없이 단위 벡터 값만을 가져 올 수 있다.
Vector3 vector3 = new Vector3(3, 2, 2);
vector3.Normalize();
Vector3 new_Vector = vector3.normalized;
- magnitude : 벡터의 크기를 반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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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ctor3.Distance / Vector3.Angle
- Distance : 두 벡터 사이의 거리를 반환한다.
- Angle : from / to 사이의 각도를 반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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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ctor3.Dot / Vector3.Cross
- Dot : 두 벡터를 내적한다.
- Cross : 두 벡터를 외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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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ample _
- 총알을 총에서 인스턴스 시키면 총구와 충돌이 일어나 불편하여 총의 위치가 아닌, 총의 방향으로 2 정도 거리를 옮겨 총알을 인스턴스 한다.
// 이전 코드
Instantiate(bullet, rifle.transform.position, rifle.transform.rotation)
// 벡터 합을 이용하여 위치 이동
Instantiate(bullet, rifle.transform.position +rifle.transform.forward*2, rifle.transform.ro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