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work
- 유니티에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방법을 공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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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dicated server / Host
- Unity 네트워크 시스템에서도 멀티 플레이를 위해선 하나의 서버와 여러 클라이언트를 필요로 한다. 이때 서버가 게임 밖에서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Read하고 접속된 클라이언트에 이 데이터를 뿌리는 것을 Dedicated Server 방식, 서버 없이 클라이언트 중 하나가 서버의 역할을 대신하는 방식, 그 클라이언트를 host라고 한다.host 방식은 서버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어 비용적으로 유리하지만, host가 되는 클라이언트의 PC 환경에 서버가 영향을 받는다는 위험 요소가 있다.또한, host 방식은 직접 연결과 달리 클라이언트의 직접 요청 수행이 아닌 서버가 요청을 받고 다시 write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지연시간이 생길 수 는 있으나 클라이언트에서 버그나 해킹을 직접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